넥사인의 디자인

재미있는 자활센터의 카다로그(카탈로그) 디자인 및 제작 소개

넥사인 2024. 6. 6. 17:43

안녕하세요 넥사인입니다 장마 중에 아침부터 후덥지근한 하루의 시작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넥사인에서 제작한 지역 자활센터의 카다로그(카탈로그) 디자인 및 제작의 소개 포스팅입니다. 처음 디자인 가이드를 주신 방향과는 다소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어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일러스트와 후가공으로 재미있는 카다로그가 나왔습니다.

인쇄 옵션 : 용지 160g 랑데부 16p 중철 제본 도무송 후가공

 

나무살림 자활기업 카다로그(카탈로그) 디자인

 

나무살림 자활기업은 자활사업단을 시작으로 목공 분야에서 전문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쌓아 자활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며, 지역사회에 질 좋은 제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나무살림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속에서 지역사회 연계 및 취약계층 일자리를 위해 노력합니다. 자연이 준 소중한 나무를 생각하며 자연과 사람이 함께 공존하며 자연환경을 이롭게 하는 작품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나무살림은 친환경 원목 소재를 활용하여 자연 그대로의 색과 결을 잘 살려 생활에 꼭 필요하고 오래도록 곁에 두고 싶은 따뜻한 자연의 감성을 담아 인테리어, 생활용품, 교구를 개발 및 제작 생산합니다.

 

 

나무살림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를 하고 있지만 위의 카다로그(카탈로그)에서는 4가지의 제품군으로 나눠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군은 사무실, 거실, 부엌, DIY 등으로 구분하여 색상을 별도로 적용하고 오른쪽 가장자리에 사이드 택을 만들어 제품군을 구별하고 있습니다. 위 같은 방법은 페이지별로 별도의 도무송을 만들어 가공 후 제본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만 제품군을 첫 이미지에서 확연하게 구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표지 디자인의 기본적인 콘셉트는 나무살림의 기업적인 특성이 표지에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로고 디자인을 표지에 적용하고 도무송으로 가공하여 센터 제품의 주재료가 되는 원목의 이미지가 보여지게 됨으로서 자연스럽게 나무살림의 제품의 특징을 알리게 하는데 목적을 두었습니다. 일체의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심플하게 보다 직접적인 방법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레이아웃 하였습니다

 

나무살림의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한 원목의 다양한 포토 이미지들 가운데 위의 제품을 선택하여 표지에 적용하였습니다. 원목의 무늬를 보여주는 많은 이미지들이 있었지만 단조로운 구조가 표지의 도무송가공된 나무살림의 이미지에 비쳤을 때 텍스트가 보다 명확하고 다이내믹하게 전달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가공의 면적이 넓은 경우는 이와 같은 고민이 좀 덜하지만 보이는 면이 좁을수록 명확하게 이미지를 전달하여야 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디자인이나 제작에 관한 궁금하신점은 언제든지 넥사인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