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홍보하기위한 브로셔에서 놓치지말아야 할것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자인 및 제작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의 목적을 분석하자
브로셔 디자인을 통해 기업이나 제품을 홍보를 한다면 무었을 위해서 홍보하는지에 대해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마케팅의 최종 목적을 정확하게 설정하지 않고 진행한다면 도중에 방향을 잃고 헤맬수도 있습니다. 방향성을 잃은 정보가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 될 일 또한 없습니다.
브로셔를 받는 고객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타겟 고객의 연령대 그리고 고객의 관심분야등 고객에대한 분석과 이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대상을 위한 폰트의 크기와 종류, 그리고 이미지의 선택 레이아웃 등 대상 고객을 위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이는 필수적인 요소이며 사전의 정보가 부족하다면 적절하지 않은 디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브로슈어 디자인
요구사항 중의 하나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다른 개성이나 차별성입니다. 남들과는 다른 무엇을 항상 요구합니다. 결국은 인쇄를 전재로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표현방법의 제약을 받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인쇄의 다양한 후가공 방법들을 활용한다면 기존의 일반적인 인쇄물과는 다른 독창적인 그리고 창의적인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적절한 헤드라인과 개연성있는 폰트와 이미지의 선택
수많은 폰트 중에서 디자인 상황에 맞는 적절한 글꼴을 찾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폰트의 활용이 선행 되어야 할듯합니다. 많이 사용해보고 인쇄로 결과를 확인하고 다양한 반응을 알아보는것이 중요 할듯합니다. 많은 경험 많큼 좋은 스승은 없습니다. 이미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개별 사진으로 보여질때와 편집에 적용했을때의 차이를 알필요가 있습니다
중요내용 타이틀로 바로 전달하자
고객들은 생각보다 인내력이 부족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인지 아닌지 판단하는데 그렇게 오랜시간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바로 요점으로 바로 안내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헤드라인과 메인카피의 구성이 중요 합니다. 물론 시선을 사로 잡는 이미지의 역할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전체 페이지의 구성을 하나의 맥락으로 잡고 흐름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과장은 금지
브로셔의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는 신뢰성입니다. 과장된 이미지와 텍스트는 신뢰를 주기 어렵습니다. 과장된 언어는객에게 깊은 인상을 줄수 없을 뿐더러 내용을 전달하기가 더욱 어려워 집니다. 긴 문장보다는 호소력있는 짧은 키워드가 더욱 설득적입니다. 긴 문장이 필요할때는 리드카피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친절함이 필요합니다.
고객을 위한 디자인
고객이 우선순위에서 밀리면 디자인이 흐름을 좌우 하게 되고 고객보다는 디자인을 위한 디자인이 나오게됩니다. 앞서 말한 고객의 층의 니드를 파악하고 그에 부합하는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그럴때 디자인을 위한이 아닌 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까지 기업 브로슈어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세상의 모든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의 제품 카탈로그 디자인은 이렇게 만들어야 합니다 (0) | 2023.08.09 |
---|---|
효과적인 리플렛 디자인 이렇게만 하면 성공한다 (0) | 2023.08.08 |
매력적인 카탈로그 디자인 이렇게 만들면 된다 (0) | 2023.08.08 |
3단 & 다단 접지 리플렛으로 살펴본 다양한 레이아웃 콘셉트 (0) | 2023.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