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디자인

매력적인 카탈로그 디자인 이렇게 만들면 된다

넥사인 2023. 8. 8. 09:30

마케팅의 중요한 도구 중의 하나는 인 카탈로그 디자인을 소개하려 합니다.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서 기획의 방향을 세우고 디자인을 전개해 나가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홀더 형 카탈로그 디자인

홀더형태의 디자인
홀더 형태로 제작된 야후 카탈로그 소개

야후의 카탈로그 디자인은 중철제본에 홀더 형태로 제작하여 고객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디자인이 범람하는 시장에서 차별화된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중점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남과다는 무엇을 보여줄 수 있을 때 고객에게 어필하고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래피와 여백(공간)을 적용한 디자인 레이아웃

강렬한 타이포그래픽과 여백의 강조
타이포그래피와 여백을 강조

편집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는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고객과 디자인을 통해서 대화를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채우는 디자인보다는 비우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타이포그래피와 여백을 강조하여 고객에게 쉼을 주는 것입니다 쉼은 생각의 여유를 만들 과 이는 고객과 디자인 통해서 대화하는 가장 첫 단계입니다

 

여백을 강조한 디자인
타이포와 여백을 강조한 예시

 

제본의 특이성으로 차별화

고무줄을 사용한 제본방법
제본 형태에 변화를 주어 차별화

디자인뿐만 아니라 후가공의 다양한 방법으로도 차별화를 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중철이나 무선제본이 아니 고무줄을 활용한 제본은 카탈로그의 특이함을 강조하는 디자인이 될 것입니다. 무조건 특이함만을 강조하자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모든 거의 기본이 되는 내용전달에 즉 기본적인 편집디자인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번은 디자인 그리고 2번이 특이한 장점으로 고객의 시선을 모으는 것입니다

 

 

시선을 사로잡자

형태의 특이함으로 시선을 이끈다
고객의 시선을 사롭잡자

완성된 디자인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는 기획에서부터 진행됩니다 고객은 생각보다 불친절합니다 그런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보다 강렬한 색감이나 구성으로 시선을 회피할 수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색의 대비는 주목을 끈다

색의 대비
강렬한 컬러의 대비

색에도 궁합이 있습니다. 서로 보완하여 시너지를 주는 컬러 많은 예가 있겠지만 검정과 혹은 짙은 그레이와 주황색의 대비 만큼 궁합이 잘 맞는 컬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 두 컬러의 조합은 항상 환영을 받았고 언제나 긍정적인 효과를 줍니다

무선제본 카탈로그 디자인
주황과 검정의 대비

 

 

접지형태의 소책자로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접지제본
소책자형태의 접지 제본

접지형태의 소책자는 비용절감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디자인 및 인쇄에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스타트업기업이라면 초기 자본에 힘들어하게 됩니다 중철이나 무선제본의 책자보다는 기업이나 제품소개를 위한 소책자를 권합니다 소책자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초기자본금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